아르바이트 급여소득자의 개인회생 사례
000님은 시흥시에 살고 있는 27세 남자분입니다.
어머니가 실직을 하고 생활비 부족으로 캐피탈에서 대출을 받을 때 연대보증을 서게 되었습니다. 실직이 장기화 되면서 채무를 변제하지 못해 결국 어머니와 함께 신용불량자가 되었습니다.
정상적인 직장에 취업이 불가능하여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을 하여 오다 지인의 소개로 주차서비스 계약직으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월평균 급여는 160만 원이며 취업한지 이제 3개월이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고등학생인 동생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재산은 없고, 월세계약은 어머니 이름으로 되어 있습니다. 채무를 정리하고 정상적인 직장에 취업하기 위해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 채무액 : 원리금 2,500만 원
• 재산내역 : 없음.
고등학생인 남동생은 부양가족으로 인정받을 수 없어 1인 최저생계비 120만 원만 인정받았습니다. 월변제금은 소득 160만 원에서 최저생계비 120만 원을 공제한 40만 원으로, 원금이 1,500만 원 밖에 되지 않아 원금 96%를 변제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취업기간이 짧아 숨겨진 소득이 있지는 여부, 보험 및 예금 등 별도의 재산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법원이 심도있게 조사를 하였습니다.
이자는 100% 탕감! 원금은 소액이어서 96% 상환하는 것으로 인가결정을 받았습니다. 원금 96% 상환이어도 변제에 큰 부담이 없어 만족하게 종결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 등 불안정한 소득인 경우 법원은 일반 급여소득자보다 엄격하게 심사를 하므로,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개인회생인가결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알찬법무사에 연락주시면 2005년부터 18년간 축적해 온 안산개인회생파산 솔루션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개인회생인가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