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대납으로 빚을 진 보험설계사
00님은 42세 남자분입니다
가족으로는 배우자와 미성년 자녀 1명이 있습니다.
처음 지인의 소개로 보험설계사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친구, 친지들의 도움으로 보험 가입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보험금 대납 및 영업비 지출의 증가로 수입이 감소하고 생활비 부족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카드 대금 연체로 사용하던 카드가 중지 되었습니다. 채무를 해결하기 위해 대부업체 등에서 돈을 빌렸으나 높은 이자로 인해 생활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수입은 계속 줄고 채무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만 가는데 해결 방법은 없어 고민하다가 개인회생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세를 반월세로 돌려 생활비에 사용하였습니다. 재산으로는 월세 보증금 500만 원, 시세 150만 원의 2010년식 자동차 1대가 있습니다.
원리금 2,200만 원
보험설계사로 일을 하고 있으며 월평균 소득은 170만 원입니다. 배우자는 가정주부로 별도의 소득이 없어 미성년 자녀 1명이 부양가족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월 소득 170만 원에서 2인 최저생계비 140만 원을 공제한 30만 원이 월 변제금으로 정해졌습니다.
법원은 보험설계사로서 장래 소득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및 배우자가 소득활동을 하지 않는 이유 등을 상세히 조사하였습니다. 이자는 100% 탕감! 원금은 78%를 변제하는 것으로 개인회생인가결정을 받았습니다.
보험설계사의 경우 위촉장, 보험모집인 납세사실증명원(사업소득 월별 원천징수부) 기재 금액의 1년치 평균을 월급여로 산정합니다. 소득의 일정 비율은 영업비로 추가 인정받아 월 변제금을 줄일 수 있으므로, 미리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좋은 조건으로 개인회생인가결정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알찬법무사에 연락주시면 2005년부터 18년간 축적해 온 안산개인회생파산 솔루션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개인회생인가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